모든 메모리는 그 주소를 가지고 있다. (하드웨어의 구조이다.)
변수는 메모리를 바이트 단위로 몇 단위씩 할당하게 된다.
이 때 가장 첫번째로 할당되는 대표 메모리의 주소를 변수가 가지게 된다.

변수 이름의 앞에 &(엠퍼센드)를 결합시키면 그 변수의 주소값을 반환한다.

포인터 변수는 일반적으로 그 타입이 정해져있다. 서수와 같은 타입으로써.
32비트 운영체제 환경에서는 그 크기가 4바이트라고 한다.

포인터 변수를 선언한다.
type* p;

type은 주소값에 대응할(포인터 변수가 가리킬) 변수의 타입을 적는다.
// 이는 다시말해 포인터로 호출할 때 가져올 타입(, 즉 크기, 단위)을 의미한다.


포인터 변수에는 주소값 및 가리킬 변수의 크기가 저장된다. 또한 *와 결합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.
*와 결합한 포인터 변수는, 주소값이 가리키는 변수를 반환(의미)하게 된다.

(변수를 정의할 때 사용되는 *를 제외한 모든 *는 포인터가 가리키는 변수를 호출(의미)하기 위한 것이다.)


Posted by 망고스파게티 :